Login
 
 
홈 > 게시판 > 사진자료실

관리자 (2017-06-16 오후 2:59:11)
2017 상반기 한국오츠카제약 사회공헌활동 은빛나들이 활동

2017.06.15.(목)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7 상반기 한국오츠카제약 사회공헌활동 은빛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오츠카 직원 14명과 경로식당 서비스 이용 어르신 58명과 함께 푸르딘 푸른 숲속 향기를 느끼고 왔습니다.

금번 나들이는 한국을 대표하는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으로 방문하였으며 숲속길의 정취와 향기를 느끼면서 어르신들과 함께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밖에 나와서 친구들 손을 잡고 옆 친구, 조별 친구 어르신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하여 조금이나마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숲속길을 걸으면서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도 하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니 어르신들 스스로도 유대감이 형성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산림교육프로그램 (클레이 컵 만들기)을 통해서 그림에 집중하고 색깔에 집중하면서 모두들 자기들의 그림에 만족해 하는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최씨, 나는 그동안 최씨 이름도 모르고 밥만 먹었어 ~~ 여기 숲속길 같이 걸으니 너무 좋네 ~~" "여기 복지관 밥도 맛있는데, 밖에서 먹는 고기 반찬은 더 맛있어 그래~~" " 나 김치할테니까 선생님이 사신좀 찍어주세요 ~~"하시며 나들이를 즐기는 어르신들이 계속 웃는 걸 보니 저 또 한 마음이 따뜻해 진 하루였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다들 힘들 수도 있었지만, 한발짝 더 걷고, 더 느끼려고 하는 모습을 보니 소년 소녀가 된 것 같아 보였습니다. 초록빛 풍경을 배경삼아 사진을 찍고, 김치를 하는 모습은 영락없는 아이들 처럼 행복해 보였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들이 보다 많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본 나들이 진행을 위해 도움을 주신 오츠카 직원 또한 어르신들과 함께 하면서 땀도 흘리고 했지만, 어르신 손 꼭 잡고 동행하면서 어르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고 봉사활동에 대한 의미도 조금이나마 배워갈 수 있었음에 흡족해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의 나들이였지만, 이 시간을 통해서 어르신들이 같이 식사하는 어르신들과 함께 한번 더 이야기를 하고, 대화의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나들이 행사에 도움을 주신 오츠카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장승복 사회복지사
59.15.241.113
Man to Man 등대지기'비됴클래스' 집단활동 6회기 진행
2017년 광명학당 은빛백일장
  목록보기